HOME
주보

가정예배 (23-11월 1째주간)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송 | 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기도 | 맡은이
말씀 | 마태복음 21:33-46
33 다른 한 비유를 들으라 한 집 주인이 포도원을 만들어 산울타리로 두르고 거기에 즙 짜는 틀을 만들고 망대를 짓고 농부들에게 세로 주고 타국에 갔더니 34 열매 거둘 때가 가까우매 그 열매를 받으려고 자기 종들을 농부들에게 보내니 35 농부들이 종들을 잡아 하나는 심히 때리고 하나는 죽이고 하나는 돌로 쳤거늘 36 다시 다른 종들을 처음보다 많이 보내니 그들에게도 그렇게 하였는지라
[마21:33-36, 새번역] 33 "다른 비유를 하나 들어보아라. 어떤 집주인이 있었다. 그는 포도원을 일구고, 울타리를 치고, 그 안에 포도즙을 짜는 확을 파고, 망대를 세웠다. 그리고 그것을 농부들에게 세로 주고, 멀리 떠났다. 34 열매를 거두어들일 철이 가까이 왔을 때에, 그는 그 소출을 받으려고 자기 종들을 농부들에게 보냈다. 35 그런데, 농부들은 그 종들을 붙잡아서, 하나는 때리고, 하나는 죽이고, 또 하나는 돌로 쳤다. 36 주인은 다시 다른 종들을 처음보다 더 많이 보냈다. 그랬더니, 농부들은 그들에게도 똑같이 하였다.
[Matthew 21:33-36, NIV] 33 "Listen to another parable: There was a landowner who planted a vineyard. He put a wall around it, dug a winepress in it and built a watchtower. Then he rented the vineyard to some farmers and moved to another place. 34 When the harvest time approached, he sent his servants to the tenants to collect his fruit. 35 "The tenants seized his servants; they beat one, killed another, and stoned a third. 36 Then he sent other servants to them, more than the first time, and the tenants treated them the same way.
나눔 | 사명과 위로
악한 포도원 농부들의 비유의 대상은 주님의 권위를 무시하고 불순종하던 당시 종교지도자들과 또한 동일한 영적 상태에 있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포도원과 모든 도구들을 완벽히 만들고 그것을 농부들에게 세를 주어 멀리 떠난 주인으로 묘사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인생이라는 포도원과 그 안의 온갖 은혜로운 선물들을 주셨습니다. 더욱이 그리스도인들에게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와 구원이라는 엄청난 은혜를 허락하셨습니다. 따라서 모든 인생과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 마땅히 드려야 할 ‘소출’의 의무가 있습니다.
적용 | 나의 삶은 말씀의 흔적
우리에게 주신 속죄와 구원의 은혜를 기억하고 계십니까? 그 은혜에 힘입어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영혼을 향하여 나아가십시오.
마침기도 | 말씀의 흔적은 기도의 능력
영혼 구원을 위해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들을 허비하거나 자신만을 위해 사용하지 않게 하소서.
기도제목 | 우리 가정을 위한 기도제목을 함께 나누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