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주보

2023년 4월 4째주 | 목회서신 (№161)

Date
2023/04/25

두바이한인교회 목회서신(161) [마가복음(49)14:26-42]

사랑하는 두바이한인교회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의 삶과 가정과 일터에 가득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돌아오는 금요일 오후 8시와 토요일 오후 6시에 버두바이 성전에서 ‘어노인팅 찬양집회’가 있습니다. 어노인팅 찬양인도자 소병찬 목사님과 함께 찬양과 기도의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목청 높여 찬양하고, 마음껏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위해서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주일예배 때에도 소병찬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시며, 주일 저녁 6시 버두바이 성전에서 ‘DKC 워십 컨퍼런스’가 있습니다. 예배 때 찬양으로 섬기며, 평소 찬양에 관심이 있는 성도님들께는 도전과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기도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오늘 본문은 마가복음 14:26-42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자신을 버리고 다 도망칠 것을 예고하십니다. 혈기 왕성한 베드로는 다른 사람은 몰라도 자신은 ‘절대로’ 버리지 않겠다고 장담합니다.
주례를 할 때 신랑에게 종종 묻곤 했습니다. 평생 아내만을 사랑하고, 행복하게 살겠냐고? 대부분 큰 소리로 자신 있게 대답합니다. 머뭇거리는 경우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언젠가부터 이 질문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질문과 대답이 큰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예수님께 신의를 저버리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다른 제자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계속해서 베드로가 부인하게 될 것을 예고하십니다.
예수님은 이후 기도하시기 위해 장소를 옮기십니다. 제자들도 따라갔고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은 가장 가까이서 예수님께서 기도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구하는 기도를 올려드렸습니다. 그것이 기도입니다.
반면 제자들은 피곤과 고단함에 깊은 잠에 빠지게 됩니다. 그런 제자들을 향하여 예수님은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고 반복해서 당부하십니다.
시험과 유혹과 두려움을 이기는 힘은 무엇입니까? 마음을 먹고 뜻을 정하는 결의가 아닙니다. 자신감이나 호언장담도 아닙니다. 예수님은 뭐라고 하십니까? 기도
이것은 오늘날 영적 여정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현실을 바라보고, 눈을 뜨면 막막함과 두려움이 밀려오곤 합니다. 그런데 현실이 아닌 하늘을 바라보고, 눈을 감고 기도하면 알 수 없는 힘이 솟아납니다. 우리는 문제 앞에 선택을 해야 합니다. 고민할지, 기도할지.
사랑하는 두바이한인교회 성도 여러분. 오늘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현실과 문제 앞에 기도하라고. 시험과 유혹을 이기는 힘은 어디에 있습니까? 두려움과 염려를 이기는 힘은 어디에 있습니까? 자신의 욕망과 하나님의 뜻 사이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 있습니까? 바로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기도를 묵상하며 한 주간 승리하는 모든 성도님들의 삶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2023. 4. 25. 화요일. 두바이한인교회 최영신 목사 드림
찬양 | 오늘 집을 나서기 전
기도제목 | 오늘도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본문 | 마가복음 14:26-42
26 이에 그들이 찬미하고 감람 산으로 가니라 27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이는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들이 흩어지리라 하였음이니라 28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29 베드로가 여짜오되 다 버릴지라도 나는 그리하지 않겠나이다 30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이 밤 닭이 두 번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31 베드로가 힘있게 말하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이와 같이 말하니라 32 그들이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 33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가실새 심히 놀라시며 슬퍼하사 34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깨어 있으라 하시고 35 조금 나아가사 땅에 엎드리어 될 수 있는 대로 이 때가 자기에게서 지나가기를 구하여 36 이르시되 아빠 아버지여 아버지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오니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 37 돌아오사 제자들이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시몬아 자느냐 네가 한 시간도 깨어 있을 수 없더냐 38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39 다시 나아가 동일한 말씀으로 기도하시고 40 다시 오사 보신즉 그들이 자니 이는 그들의 눈이 심히 피곤함이라 그들이 예수께 무엇으로 대답할 줄을 알지 못하더라 41 세 번째 오사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제는 자고 쉬라 그만 되었다 때가 왔도다 보라 인자가 죄인의 손에 팔리느니라 42 일어나라 함께 가자 보라 나를 파는 자가 가까이 왔느니라